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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의 Jframe 과 비슷한 느낌으로 파이썬에도 다양한 모듈이 존재한다.
turtle,pygame등 과 같이 게임제작에 더 유용한 모듈도 있지만, 이번에는 Tkinter를 사용하였다.
게임은 어렸을 적에 즐겨했지만 몇 년전 서비스를 종료해 이제는 즐길 수 없는
수 많은 큐플레이 게임 중 햄버거 게임을 구현해보았다.
원작 게임은 푸드트럭 느낌이지만, 재구성하여 포장마차 햄버거 느낌으로 만들었다.
게임 내에 모든 로직과 기능구현들을 직접 짰고,
모든 이미지들은 그림판을 이용해 직접 그려 넣었다.
1.첫화면
우선 게임을 처음 실행하였을 때 나오는 창은 아래와 같다.
햄버거 메뉴 문제를 만들어준 동기들의 메뉴를 선보이며 첫 화면을 구성하였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고 카운트 다운과 함께 게임이 시작된다.
2. 게임 화면
게임방법
이동 : 방향키
선택 : 스페이스바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한시간은 60초이고 순서대로 재료를 쌓아 정답을 맞히면 정답 표시와 함께
점수가 올라가고 화면에서 갱신되며, 다음 문제로 넘어간다.
최고점수는 게임 실행 후 최고점수를 의미한다.
틀리게 되면 점수는 올라가지 않고,
정답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바뀌며 만들던 햄버거는 사라진다.
정답과의 비교는
목표 햄버거의 코드를 가져와서
햄버거를 쌓을 때 마다 메이크 코드에 추가하고 같게 되면 정답 틀리면 오답 처리가 된다.
제한시간이 10초가 남게되면 타이머가 빨간색으로 변한다.
3.게임 종료 및 재시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이미지가 지워지고 거대 햄버거가 나타나며 게임은 종료된다.
Restart버튼을 누르면 카운트와 함께 재시작된다.
정답을 맞히거나 틀리거나, 게임 오버가되면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는다.
재시작을 하게 되면 현재 점수는 초기화되고 최고점수는 유지되어 다시 갱신을 할 수 있다.
코드: https://github.com/Braveleftji/port/blob/main/Hambuck.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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